회원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위코 커뮤니케이션(이하 " 회사"라 합니다 )이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 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에 관한 정의를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 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합니다.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 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②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를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③ 비밀번호: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 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 약의 성립)
①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신청시의 물음에 회원이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 약관 동의 후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 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이 용자 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②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 됩니다. 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제 6조에 다른 이용 신청 고객에 대하여 제2호, 제3호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 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 신청시 이용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 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 8 조 (이용자 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이용자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 하며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9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 적이 있거나 정보 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 이 있는 경우
② 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회사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귄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행위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내용 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1 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자신의 아이디(ID) 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 위반에 대하여,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2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 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 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광고주와의 거래)
회사는 본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 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이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회사의 지적 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5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6 조 (상담게시판)
①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가의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입니다.
회사는 답변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② 회원이 신청한 상담에 대한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각 전문가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학술활동,
인쇄물 등의 저작 활동, FAQ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대외비 문건으로 정해져 있는 내용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 17 조 (메일의 내용)
① 회사는 회원의 메일 내용을 편집하거나 감시하지 않습니다.
② 메일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허가를 받지 않고서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메일을 보내서는 안됩니다.
④ 전기통신법, 제 53조와 전기통신 사업법 시행령 16조 (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 53조 3 항에 의거,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신 회원 의 아이디(ID)와 메일은 보호 받을 수 없습니다.


제 18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 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 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 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 합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기타

제 20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라.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 하는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바.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경우
사.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아. 회사,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자. 정보 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차.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카.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타.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파.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에 위반한 경우


제 21 조 (책임제한)

①"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⑦"회사"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유포하거나 또는 전송,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7. "회원"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제 22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 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4 조 (관할법원)
본 약관상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9년 11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

위코 커뮤니케이션은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런처 관련 Software 자동 업데이트(디자인, 기능, 패치 등)
2)신규 서비스의 개발
이용자들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더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규 서비스 개발이나
컨텐츠의 확충 시에 기존 이용자들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개발해야 할 서비스의 우선 순위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정하고, 회사는 이용자들이 필요로 할 컨텐츠를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4)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정보 전달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맞춤식 서비스를 비롯한 보다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항목>
- 성명 , 아이디, 비밀번호, 사업자 번호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 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의 안내
- IP Address : 런처 관련 Software 자동 업데이트(디자인, 기능, 패치 등)

<선택항목>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가 필요로 하는 정보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로 부정이용 재발 방지를 위해 이름, 로그인ID, 주민등록번호를 1년간 보유 할 수 있습니다.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존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6개월), 방문에 관한 기록(3개월)

위 보유기간에도 불구하고 계속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귀하의 동의를 받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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